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목표달성표]토익도, 자격증도 취소되고 있는 요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만다라트 계획표

01

만다라트 기법이란?

 

학생들에게는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되고 취준생들에게는 상반기 공채 모집이 시작되어야 할 시기이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일정들이 다 밀리고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시기이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 마음을 다잡고 노력해야하지 않을까요? 이럴 때일수록 효과적인 목표 달성 계획이 필요합니다. 일본의 괴물 투수인 오타니 쇼헤이가 고등학교 시절,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진 만다라트 계획표는 목표 관리에 효과적인 기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02

만다라트 계획표 작성법

 

 

1. 제일 가운데 칸에 최종 목표를 적는다.(초록색 칸) 최종 목표는 한 문장, 단어로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2. 최종 목표를 이루기 위한 8개의 세부 목표를 적는다.(연두색 칸)

3. 8개의 세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 양식, 실천 방안을 적는다.(하얀색 칸)

 

만다라트 기법은 미라클 모닝의 시각화 기법 중 하나인 비전모드(참고 글-비전보드란?)와 병행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목표와 세부 목표, 그에 따른 세부적인 실천 방안을 정리하고 계획하는 것 만으로도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03

만다라트 계획표 양식

 

만다라트기법_양식.xlsx
0.01MB

 

만다라트 계획표 양식입니다! 위에 작성법을 따라서 꼼꼼히 작성한 후 실천한다면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히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