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프로그래밍

[서울42] 서울42 온라인테스트 후기

 

Q1. 서울 42란?

 

서울 42는 간단히 말해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교육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NO교수 NO학비 NO교재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세 가지가 없습니다. 대신 동료들 서로가 서로를 가르쳐주는 동료학습(피어러닝) 시스템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월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서울42 교육생들은 교육공간 24시간 제공, 교육장에 상시 사용가능한 아이맥 구비 등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Q2. 서울42 지원하기 : 온라인 테스트

 

서울42 교육생이 되기위해서는 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가장 첫번째 단계는 온라인 테스트입니다.

 

서울42 홈페이지(42seoul.kr/)에 가입을 하고 [지금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상시 온라인 테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서울42 온라인 테스트는 기억력 테스트와 논리력 테스트 2가지로 되어있습니다.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하면 48시간 안에 결과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고, 아래와 같이 체크인 미팅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테스트는 비전공자와 전공자를 딱히 구분짓지 않고 누구나 바로 풀 수 있는 게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다만, 게임방법을 따로 설명해주지않아서 일단 해보면서 룰을 파악해야합니다.

 

테스트 1은 기억력을 테스트하는 게임이라서 딱히 룰이랄게 없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2는 게임 시작 전, 어떻게 해야되는지 간단한 툴 조작방법을 설명해줍니다. (저는 이때 잘 안읽어서 시작 한 후에 이것 저것 눌러보면서 파악했습니다.)

 

그렇게 테스트 1은 13단계, 테스트 2는 14단계까지 했고, 안내된 대로 2일 만에 결과 메일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합격! 인터넷에 다른 글들을 찾아보니, 대부분 11~12단계가 합격선 인 것 같았습니다.

 

체크인 미팅 등 추후 일정은 모두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다보니, 1,2차수 체크인 미팅은 벌써 1000명이 넘는 대기자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미리미리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하고 체크인 미팅 신청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42 프로그램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입학시스템, 교육생의 브이로그, 서울42의 다양한 활동 등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hbC68kZ5KaI&t=670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