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습관 만들기

[미라클모닝_7일차] 아침 명상 추천 리스트 (명상 초보자들을 위한)

일주일 만에 휴식기를 갖고 오늘 다섯 시에 일어났더니 몸이 한결 가벼웠습니다. 저처럼 미라클 모닝을 처음 시작해서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게 적응하기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억지로 몸을 혹사시키기보다는 적응 기간을 주고 천천히 변화할 수 있도록 해보는 건 어떨까요?

 

제가 미라클 모닝에 도전하기 전에는 아침에 기상하는 시간에 관계없이 매일 아침, 일어나서 명상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 노력했었습니다. 명상을 처음 하다보니, 혼자서 눈감고 멍 때리는 것보다 가이드 명상을 천천히 따라 해 보는 게 도움이 됐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명상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 모닝 루틴을 실천하는데 첫 단계인 명상은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을 위해서 했었던 명상 가이드 영상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01

아침에 눈 뜨자마자 침대 위에서 하는 짧은 명상 | 5분

https://youtu.be/sW5Wppx7iDc

채널명 : 마보 mabo - 마음챙김 명상앱

다른 가이드 명상들은 아침 명상이라 하더라도 일단 일어나서 자리를 잡고 정자세로 앉아서 하는 명상이 많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로 추천드린 이 명상은 침대에서 눈 뜨자마자 누워있는 상태로 시작할 수 있는 명상입니다. 침대에서 시작하다 보니 자는 동안 눌려있던 몸을 이완시키는 스트레칭 동작들을 알려주시는데 그대로 따라 하면서 잠을 깰 수 있습니다. 5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가이드에만 집중을 하면 되기 때문에 명상 초보이신 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02

원하는 것을 얻는 에너지 정화 명상

 

https://youtu.be/8Zcqn-KVXZQ

채널명 : 마인드풀tv

마인드풀 tv님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명상 유튜버입니다. 명상을 하시다 보면 내가 느끼기에 듣기 편한 목소리, 음악, 가이드 등에 따라서 잘 맞는 명상 가이드가 선별됩니다. 그래서 처음에 아침 명상이라는 습관이 자리 잡히기 전까지는 매일 여러 가지 다양한 명상을 시도해보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어요! 그렇게 찾은 가이드 명상 영상으로 매일 명상을 할 수도 있고 일주일씩 하면서 바꿔가도 됩니다. 저는 한동안 아침 명상은 무조건 위 영상으로 고정이었습니다. 시간도 7분으로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할 수 있었어요. 다시 들어보았더니 그때 살았었던 그 공간과 분위기가 떠오르네요. 

 

 

*번외로 마인드풀 tv 채널에 들어가시면 마음공부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 가이드와 영상들이 있어요. 아래는 우주의 신비한 느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명상입니다! (아침 명상은 아니에요!) 시간은 18분으로 조금 긴 편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낮에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나 불면증으로 고생할 때 도움이 많이 됐던 영상입니다. 마음이 정말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https://youtu.be/Ubxsb8 Efvoo

채널명 : 마인드풀tv

 

 

 

03

하루를 기대하게 만드는 아침 명상 | 12분

https://youtu.be/IbjUTAAilhE

채널명 : 나다운nadawoon

마음을 참 편하게 해주는 목소리로 눈을 감고 듣다 보면 어느새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명상 가이드입니다. 명상은 꼭 혼자만의 공간이나 집이 아니어도 할 수 있습니다. 출근하는 출근길 지하철 안이나 버스 안에서도 눈을 감고 영상에서 흘러나오는 목소리에 집중을 할 수 있다면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특히, 지금 추천드리는 이 명상 가이드는 시끄러운 공간 속에서도 정신없이 막 떠오르는 여러 감정들을 차분하게 정리할 수 있는 영상입니다.

 

04

마음을 닦아내는 명상 | 8분

 

https://youtu.be/dMA6TWZBmZw

채널명 : 나다운nadawoon

위에서 추천드렸던 명상 가이드가 잘 맞으신다면! 이것도 함께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매일 같은 명상 가이드로 명상을 하다 보면 지루해질 수 있잖아요? 동일한 유튜버이기 때문에 목소리나 흐름은 비슷하기 때문에 낯설지 않게 명상을 이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05

백만장자의 아침 명상 | 7분

 

https://youtu.be/aJrS6L3IwVI

채널명 : 행복명상 (성은쌤의 소행성)

자, 우리가 명상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론 하루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사사로운 감정들에 휘둘리지 않게 하고...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다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 하는 거잖아요? 그래서 부유한 삶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명상 가이드입니다. 미라클 모닝과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보면,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습관 중 하나가 명상, 확언입니다. 백만장자의 아침 명상에서도 확언을 가이드해주기 때문에 고민 없이 따라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 채널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다양한 확언 명상 가이드 영상들이 있습니다. 자기 전에 틀어놓으면 잠도 잘 오고 무의식 중 확언의 효과도 있고 일석이조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으시다면 ASMR 대신 확언 명상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https://youtu.be/DolTpWJWUqs

채널명 : 행복명상 (성은쌤의 소행성)

 

 

 

06

하루를 바꾸는 5분 아침 명상 | 5분

 

https://youtu.be/XXb-Kp31BQw

채널명 : Healing Meditation - Chae Hwan 귓전명상 채환TV

채환 TV 채널은 정말 다양한 명상 가이드, 확언 가이드, 수면 명상, 명상 수련 가이드 등의 영상이 있습니다. 이 채널에 들어가서 하나하나 들어보기만 해도 한 달이 지나갈 수 있을 정도로.. 가이드 명상을 주로 제작하는 채널입니다. 부담 없는 5분짜리 아침 명상을 시작으로 명상의 범위를 조금씩 확장시켜나간다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명상 초보자를 탈출해서 명상 습관이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 있을 것 같습니다.

 

* 이건 제가 요즘 자주 하는 명상이에요! 10분으로 10억 버는 명상인데요,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명상 추천해주면서 속세에 찌들었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이 명상을 들어보면 신의 꿈에 대한 확언과 시각화 가이드가 나와요. 모닝 루틴 중 하나인 시각화와 확언을 하면서 동시에 명상도 할 수 있는, 효율이 아주 좋은 명상입니다. 명상, 확언, 시각화 모두 성공한 사람들이 많이 갖고 있던 습관들이기 때문에 하루 10분만이라도 투자해서 성공습관을 하나 만들어두시면 분명 목표를 이뤄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youtu.be/bRJlBnlLtDM

채널명 : Healing Meditation - Chae Hwan 귓전명상 채환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