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습관 만들기

[미라클모닝_3일차] 미라클 모닝의 효과 / 비전보드 만들기

01
미라클모닝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고 2일만에 (어제)미라클모닝 책을 읽어봤습니다. 책도 안읽어보고 무작정 해보겠다고 그랬었는데 책을 읽어보니 미라클 모닝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오늘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매일 아침 눈뜨며 생각하자.
'오늘 아침 일어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행운인가.'
나는 살아있고, 소중한 인생을 가졌으니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타인에게 나의 마음을 확장시켜 나가기 위해
모든 기운을 쏟을 것이다.
내 힘이 닿는 데까지 타인을 이롭게 할 것이다.

달라이 라마

 

02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에요

 

저는 정말로 제가 해만 지면 정신이 맑아지는, 새벽에 집중이 가장 잘 되는 저녁형인간, 올빼미 족이라고 확신했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건 타고난 아침형 인간들에게만 좋은 습관이 될 뿐, 저에게는 아무런 도움도 안되는 습관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미라클모닝에 대한 얘기를 처음 들었을 때, 아침형 인간이 쓴 자기계발서가 유행이구나 하고 넘겼었습니다. 하지만 책에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은 올빼미 족이라서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평생동안 단 한번도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하는게 편했던 적이 없는 것으로 느낀다고 합니다.

사실 미라클 모닝은 어떤 라이프스타일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게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효과를 직접 증명해보이기 위해 '신참' 아침형 인간이 된 사람들이 직접 경험한 변화에 대해 얘기하는 글, 영상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뻔할 수 있겠지만 그 효과/혜택에 대해 다시 짚어보려고 합니다.

 

  • 매일 더 활기차게 일어나고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체계와 전략을 갖춘다.
  • 스트레스가 감소한다.
  • 어떤 난관, 역경, 혹은 당신을 저지하는 제한적 사고를 신속히 극복할 수 있는 명료한 사고를 갖춘다.
  • 생산성이 증가하고 당신의 최우선 과제들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강화된다.
  • 감사는 더 많이, 걱정은 더 적게 하게 된다.
  • 금전적인 부를 더 많이 쌓고 끌어당길 수 있는 능력이 두드러지게 증대된다.
  • 삶의 목적을 발견하고 그 삶을 시작하게 된다.
  • 당신이 진정 바라고 당신이 누릴 자격이 있는 것보다 못한 선에서 안주하기를 멈추고,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삶의 비전대로 살기 시작한다.

 

03

비전보드 만들기 (Vision Board)

 

오늘은 모닝루틴 SAVERS 에서 Visualization(시각화) 단계를 좀 더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비전보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냥 머릿속에서 상상만 하는 것보다 더 생생하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시각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목표, 꿈, 삶을 나타내는 사진/이미지들을 한 곳에 모아서 붙여두기만 하면 됩니다. 핀터레스트를 이용해서 매일 비전보드에 사진을 추가시켜 넣을 수도 있고, 사진들을 인쇄해서 책상앞에 붙여둘 수도 있습니다.

비전보드 (Vision Board)

저는 간단하게 이런식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비전보드를 만들때는 떠오르는 대로 바로바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구체적으로 생각하느라 아침에 시간을 많이 소모했네요..!

비전보드는 혼자서 해도 되지만 친구 또는 연인, 가족들과 함께해도 좋다고 합니다.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실질적으로 집중해야 되는 대상을 확실히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비전보드는 어디까지나 의욕을 향상시키고 목표에 집중하게 하는 단계로, 행동 없이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실행해야 합니다.